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을수록 외모가 더 여성스러워진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얼굴에 에스트로겐 표시가 더 확연히 드러나는 여성일수록 남성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에스트로겐이 높은 사람의 특징은 밋밋한 눈썹뼈, 가는 눈썹, 짙은 눈썹, 큰 눈, 작은 코, 코끝이 들림, 작은 광대뼈,
갸름한 이마, 짧고 갸름한 턱, 턱과 턱끝이 좁음, 도톰한 입술, 작은 키, 넓은 엉덩이, 희고 매끈한 피부를 갖는다.
에스트로겐이 높은 사람의 몸매적 특징으로는 유방과 엉덩이가 발달, 복부보다는 둔부와 허벅지 쪽이 발달하게 된다.
어깨는 좁아지고 엉덩이는 커지며 다리는 안쪽으로 향하게 되고 팔은 바깥쪽으로 향하게 된다.
에스트로겐이 높은 사람의 성격적 특징으로는 요새 mbti로 보면 F라고 할 수 있다.
변덕스러움, 우유부단함, 너그러움, 부드러움, 다정함, 유순함이 포인트이다.
에스트로겐이라는 성호르몬의 특징은 다른 사람을 보살피는 대신 그만큼 보살핌을 받고 싶은 욕구를 함께 가지게 하고,
따라서 여성은 남성을 보살펴주는 대신 보호를 받고 싶어한다.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 능통하며, 그를 위한 언어 능력도 뛰어나다.
여자 아이들은 아주 어릴 때부터 갈등을 피하려고 노력한다.
사회적 관계와 감정적 삶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도록 만든다.
반대로, 테스토스테론이 높은 사람의 특징은 돌출된 눈썹뼈, 굵은 눈썹, 숱이 많은 눈썹, 작은 눈, 큰 코, 큰 광대뼈,
길고 넓은 턱, 각지고 끝이 두드러진 턱, 얇은 입술, 큰 키, 넓은 어깨를 가졌다고 할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이 강하면 어깨가 넓어지고 복근이 발달하며 다리가 길어진다.
성격적으로는 경쟁 욕구가 강하며, 오랜 시간 혼자서 공부하거나 컴퓨터 등의 전자기계에 관심이 많다.